인사말

인사말

2021년도 대한백신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존경하는 대한백신학회 회원여러분

COVID-19 판데믹으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사회 각 부문에서 각자의 일에 매진하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백신학회는 2011년 9월 30일 창립된 이래 국내 백신 분야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학회에서는 매년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를 마련하여 회원님들의 지식 공유 및 친목을 도모하여 왔었으나 작년에는 COVID-19 대유행으로 불가피하게 춘·추계 통합 학술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COVID-19 대유행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백신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학술대회에는 COVID-19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회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되었습니다. COVID-19 관련 기초의학 연구자, 임상 연구 전문가, 정부 유관 기관 및 기업의 관련 전문가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최신 이슈를 포함하였고, 학문적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흥미로운 주제의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다만 코로나 유행이 지속되어 회원님의 안전을 고려하여 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최선을 다해 다양한 방법으로 준비하여 제공할 예정이나 온라인으로 시도하는 방법이라서 미진한 점이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술대회 오전에는 COVID-19과 관련된 최신 지견, 백신 애쥬번트와 전달 체계에 대한 세션을 마련하였고, 점심에는 특별 강연을 준비하였습니다. 오후에는 백신의 현황과 전망, 수의에서 문제되는 이슈, 소아에서 감염관리와 백신에 대한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아울러 COVID-19과 관련하여 거의 모든 관심이 쏠려 있지만 기존의 백신과 관련된 연구 활동 등을 도외시 할 수 없습니다. 대한백신학회에서는 백신을 통한 건강 지킴을 위해 작년부터 “건강백신 건강백세”라는 표어 아래 백신에 대한 총괄적인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1년 2월

대한백신학회 회장 황응수